건물사진_edited.png

Item List

pass_review_420th_pic_01.jpg

배미휼

"SF필름스쿨은 깜깜한 암흑 속에서 저에게 강렬하게 내려오는 한줄기 빛이었습니다."

학원을 다니기로 결정하고 여러 학원을 검색해 보았는데 타 학원은 지나치게 상업적인 느낌과 더불어 기계적이고 수동적으로 가르칠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반면 SF필름스쿨은 홈페이지의 자세한 포트폴리오와 소수정예제에 세세한 커리큘럼을 볼 수 있어 체계적이고 정확하게 수업을 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웹사이트상의 의견을 100퍼센트 신뢰하기엔 무리가 있어서 고민했으나 직접 방문해서 학부장님과 상담을 하면서 학부장님의 진솔한 말씀을 듣고 나니 이 곳에 꼭 다니고 싶단 확신이 들었습니다. 늘 영화, 게임분야의 3D그래픽에 관심이 있었고 내가 만든 창작물을 다른 이들에게 선보이고 그것에 대한 생각 듣기를 좋아해서 취미로 게임을 사용하여 영상물을 제작하고 초보적인 3D툴을 사용하여 게임에 넣을 3D모델은 조금 거늗려 본적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배우고 앞으로의 직업으로 삼는 것에 대해선 주저함이 있었습니다. 시작은 하고 싶지만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너무 막연한 느낌이 들어 겁이 났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제가 게임으로 만든 영상물이 계기가 되어 외국계 게임 회사에서 인턴으로 일하게 되었고, 이후 그 인연을 통해 국내 게임 회사에 입사하여 기획자로 일하면서 회사 그래픽 실무진들의 작업을 실제로 보고 듣게 되면서 무에서 유를 비주얼적으로 창조해내는 이 분야가 정말로 내가 원하는 분야란 확신이 들었습니다. 특히 회사에 적지 않은 나이로 신입 3D애니메이터로 이직하여 정말 성실하게 일하며 행복해 하시는 분을 보면서 나는 대체 무엇을 망설이고 있나란 생각이 들게 되어 이렇게 진원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무엇이든 부딪히고 싶고 욕심많은 성격이라 모든 과정을 배웠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을 잘 알기에 가장 관심있는 3D 애니메이션 과정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고 싶습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전민선

"기수제로 들어와 모두 가족같이 지낸다는 점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 같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여러군데의 학원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사촌오빠의 권유로 SF필름스쿨을 소개받았고, 소개받은데로 바로 인터넷으로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높은 퀄리티의 포트폴리오와, 적은 학생이 수강한다는 점, 그리고 학생들이 기수제로 들어와 모두 가족같이 지낸다는 점이 정말 제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한 커리큘럼 자체도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된 이유 중에 하나 같습니다. 커리큘럼에 드로잉 수업이 있었는데, 제가 드로잉 실력이 많이 부족하지만, 드로잉이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에 예전부터 계속 드로잉부터 제대로 배우고 싶단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커리큘럼을 보는 중 드로잉 수업을 보고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의 첫 느낌은 우선 매우 조용하단 것이었습니다. 소수의 학생들이 들어서인지 학원 자체는 매우 조용했고 산뜻했습니다. 그리고 전문적인 느낌과, 학원 자체의 열정을 느꼈던 것 같습니다. 많은 명함들과 영화 포스터들, 그리고 포트폴리오들, 영상들, 학생들 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학원을 첫 방문하면서 학부장님과 면접을 갖게 되었는데, 사실 면접을 하는 동안 긴장을 많이 했지만서도 학부장님께 말씀을 들으면 들을수록 '이 학원에 다니고 싶다'라는 생각이 더 커졌던 것 같습니다. 제가 많이 부족하기에 기초부터 배우고 싶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임현석

"특수효과의 모든 라이프 사이클을 다 접해볼 수 있다는 점."

저는 Creative한 컴퓨터 그래픽 영상을 만들기 위해선 컴퓨터뿐만 아니라 미술 공부도 필요하다고 느껴왔습니다. 단순히 그래픽 툴만 배우는 것은 껍데기만 배우는 것이고 결국 작품 속에 영감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탄탄한 기초부터 쌓아야 실사에 가까운 훌륭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사람이 걷는 모습을 표현하는데 있어 관절의 움직임이라든지 인체를 표현함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들이 단순히 툴만 배워서는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치입니다. 그러던 중에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고, 홈페이지를 통해 SF필름스쿨을 처음 접했습니다. 커리큘럼을 보았고, 앞서 얘기했던 제가 배우고 싶었던 요소들을 SF필름스쿨에서 충족시킬 수 있겠다라는 느낌을 가졌습니다. 상담을 하기 위해 처음 본원을 방문했을 땐 진짜 한가지 분야에 전문화된 학원이라는 느낌이 들어 이곳에서 내 꿈을 한번 제대로 불태워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 뒤 1년간 다른 학원도 알아보았지만, SF필름스쿨만큼 VFX/SF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학원이라든가 영화특수효과라는 집약적 주제에 대해 논하는 학원이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특수효과의 모든 라이프사이클을 다 접해볼 수 있다는 점이 다른 학원이 아닌 SF필름스쿨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CG에 대한 기본지식이 하나도 없다는 점을 감안해서 처음 입문하는 사람도 잘 따라갈 수 있게 상세히 가르쳐주셨으면 좋겠다는 점이 바라는 점입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박현규

"실제 영화에서 봤을 법한 포트폴리오를 보고 나서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몇몇군데 학원을 알아보고 상담을 통해 느낀 것은 교육을 하는 곳이 교육의 비중보다는 비즈니스에 비중이 더 큰 모습들을 많이 보게 되었습니다. 배우고자하는 사람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실세 실무와 연관하여 교육하는지, 나중에 취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가르치는 강사분이 어떤 일을 하셨던 분이고 지금은 무엇을 하시는 분인지 충분히 설명해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이해하는 교육이 아니라 프로그램 툴위주의 주입식 교육과 학원생모집에만 신경쓰는 모습이 본업을 포기하고 새로운 분야를 도전하려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였고 그렇게 교육하는 학원에서 단 3개월 혹은 5개월 안에 실무에서 활용가능한 능력을 키울 수 없을 것이라는 확신도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고 학생들의 실제 영화에서 봤을 법한 포트폴리오를 보고 나서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고, 그 포폴이 나올 수 있게끔 학원에서 학생들이 뽑아 낼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원이라는 것을 느껴 더욱 결심이 굳어져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을 4년정도 하면서 지면에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이젠 한계점에 다다랐다는 걸 느꼈습니다. 단순히 미래 세계로만 알고 있었던 일들이 이제는 실생활에서 볼 수 있고, 쓸 수 있고, 느끼게 되면서 조금씩 조금씩 세상은 변해가고 있는데 과연 지금하고 있는 일이 앞으로 비전이 있는 가에 대한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러던 중 영화 나니아 연대기와 트랜스포머를 보고 Visual Graphic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고 그 후 더욱 더 화려해지고 실사에 가까운 영상물들이 쏟아져나오면서 제 인생에 도전해보기로 마음먹고 결심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29살 인생의 전환점으로 SF필름스쿨을 선택한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도록 직설적인 질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박우람

"SF필름스쿨 소속의 수강생이 되어 함께 하고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되었지만 그 후로는 직접 사이트에서 나와있는 정보들과 포트폴리오들을 보다보니 저도 SF필름스쿨 소속의 수강생이 되어 함께 하고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점은 다른 학원들과는 다르게 소수의 인원을 기수제로 운영한다는 것이었구요, 그 이유는 영상분야가 절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공부를 함에 있어서 힘들거나 지칠 때 서로 도와가며 버팀목이 될 수 있는 환경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입니다. 고등학교를 컴퓨터 그래픽과를 졸업하였고 후에 대학교 디자인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3D 잡지 또는 신문 광고쪽에 관심이 있어 머리속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을 직접 만들어내고 그 아이디어로 주위 사람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생각이 많았던지라 그 잡생각들을 광고 아이디어라는 한가지 생각에 몰두하게 된다면 좋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죠. 이 분야를 선택한 이유는 아직까지 머리속에 떠오르는 이미지 또는 영상들을 설사 불현실적일지라도 직접 현실속에서 볼 수 있게 뽑아내고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날로그적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 것 또한 이유가 될 수 있겠죠. 열심히 배워 좋은 곳에 취업해서 멋진 영상을 만드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김원섭

"SF필름은 깜깜한 암흑 속에서 저에게 강렬하게 내려오는 한줄기 빛이었습니다."

VFX라는 분야에 처음부터 관심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대학교 때 저는 방송영상학과를 전공했습니다. 그래서 촬영하고 편집하고 영상을 만드는 작업도 많이 했고, 조금은 경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룹별로 모여서 작업 많이 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제가 느낀 것은 대부분의 학생들은 영상물의 내용 보다는 멋있어 보이는 방송장비들이나 After effect 같이 효과를 주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화면이 '번쩍번쩍, 휘리릭~'거리는 것에 빠져서 실제로 촬영은 대충 찍고 후반에 무언가 하려는 친구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학교 3학년 때 방송을 전공하는 제가 영화 쪽으로 진로를 바꿨습니다. 이유는 단 한 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장편 영화는 제작부도 한편 했고, 연출부도 한편 했고, 단편영화에도 여러 번 참여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금 이 시점이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은 깜깜한 암흑 속에서 저에게 강렬하게 내려오는 한줄기 빛이었습니다. 그로부터 한 일주일간 매일 하루에 수도 없이 클릭하여 심각하고 진지하게 처음부터 끝나기 모든 홈페이지 내용을 읽고 SF필름스쿨 선배님들의 작품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VFX에 대해 전혀 백지 상태입니다. 모가 뭔지 몰라 헤매고 찾고 물어보고 더 나은 나를 위해 열정적으로 매달리고 싶어 하는 저에게 다가온 운명과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커리큘럼 뿐만 아니라 무조건 돈만 내면 받아주고, 프로그램과 같은 툴의 교유겡 집중이 되어있는 일반 학원이 아니고, 같은 목표를 갖고 진심으로 열심히 함께 동고동락을 하게 될 '동기'들이 소수 정예 생긴다는 점도 굉장히 짜릿했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추구하는 인재 자체가 기술을 능수능란하게 다를 줄 아는 기술자가 아니라 크레이티브적인 고급인력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알게 된 이후로 일주일동안 제 생활은 거의 마비되었습니다. 여러 지인들(영화 쪽에서 일하시는 분들, 친구들, 영화 쪽에서 일하는 동기들)과도 얘기해보고 어쨌든 많은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저는 정말 이곳에서 저의 20대 젊음의 마지막을 이곳에서 보내야겠다는 확신이 많이 들었습니다. Visual Graphic 분야는 대학교 1학년 때부터 매년 코엑스에서 열리는 OBA에서 조금씩 접해서 무슨 분야인지 대충은 알고 있었고, 이 분야 배운다는 것은 저의 상상력을 좀 더 폭넓게 실현시킬 수 있는 방향이라고 생각을 했고, 단지 기술자가 되는 것이 아니라 창의적인 고급인력이 되고 싶은 제 꿈과 딱 맞는 분야라고 느꼈습니다. 발에 차이고 차이게 많은 막연하게 영화를 하고 싶어 하는 연출부, 제작부 같은 분야에 저는 특별하게 없는 그냥 그 많은 사람 중에 한사람일 뿐이고, 결국 제가 할 줄 아는 것도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요구하는 실력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최희은

"공부할 분야가 폭 넓고,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활동내역사진들과 작품들을 보게 되면서 다니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습니다. 다른 학원보다 공부할 분야가 폭 넓고,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학원을 알아본 후에는 다른 학원들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여러 영상들을 보면서 '이것들을 어떻게 만들어 지는 거지?'라는 의문으로 대학진로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학교 수업시간을 통해 에펙, 마야라는 프로그램들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툴 하나로 모양이 바뀌고, 성질이 바뀌어 가는 작업들을 하면서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런 수업들이 저에겐 너무나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분야에 대해 더 배우고 싶고, 알고 싶습니다. 저는 이쪽 일도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술적 감각을 타고나진 않았지만 그런 감각들을 많이 배우고 싶습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전성철

"SF필름스쿨 학생의 포트폴리오를 보니 저의 눈은 동그랗게 커졌습니다."

SF필름스쿨을 알기 전에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강남의 타학원들을 먼저 알았습니다. 그리고는 찾아가 상담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분야에 저의 모든 것을 걸 작정을 하고 있는데 상담 동안에 이 학원에 대해 확신이 서질 않았습니다. 이제 학원에서 배운 것을 기반으로 사회에 나가서 살려야 하기 때문에 예민하게 관찰하고 생각해서 인지도 모르겠으나 배움의 집결지가 아니라 그저 돈을 받고 짜여진 커리큘럼대로만 하면 된다는 학원의 느낌이 풍겼습니다. 그리고 제 나이 이제 20대 후반으로 접어들었고 여기서 어설프게 배워 시간을 허비하는 게 아닐런지 걱정이 참 많이 됐습니다. 그러다가 SF필름스쿨이란 사이트를 발견하였고 처음에는 여기도 타 학원이랑 비슷하겠지.. 하며 자세히 훑어 보았는데.. 다른 학원들과 틀렸습니다. 확실한 체계적인 수업과 소수 인원 그리고 SF필름스쿨 학생의 포트폴리오를 보니 저의 눈은 동그랗게 커졌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CG전문학원이라는 것, 그리고 기수제로 하는 운영방식 학생 중심 교육체계가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래서 SF필름스쿨의 홈페이지 메뉴의 하단메뉴까지 꼼꼼히 살피고 읽고 또 읽었습니다. 그리고 특별 세미나와 연구소 카페라는 것도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제 견해로는 IT분야는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기 때문에 새로운 것을 배우지 않으면 도태되어 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연구소 카페는 이 카페 하나만으로도 어느 타 학원과 비교조차 안된다고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SF필름스쿨을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입니다. 오늘 찾아뵈어 학부장님과 면담을 하였는데 정말 확실하게 느껴졌습니다. SF필름스쿨에 대한 자긍심, 자부심, 자존심을요. 이에 어긋나지 않는 자랑스런 학생이 되고 싶습니다. 이쪽에 전무한 상태라 잘 따라갈지 약간 걱정이 됩니다. 차근차근 세세하게 가르쳐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pass_review_420th_pic_01.jpg

우희진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이 학원에서는 배울 수 있겠구나…"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국내 유일의 VFX 학원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대부분의 다른 학원들은 툴을 위주로 가르치고 책을 그대로 보면서 따라하는 형식의 학원입니다. 저도 작년 여름 MAX학원을 2개월 다녔었는데 예제를 그대로 따라하면서 툴을 배웠고 원래 당초 계획에는 커리큘럼이 캐릭터 맵핑에서 애니메이션까지 배우는 것이었는데 모델링까지도 제대로 배우지 못하고 나왔었습니다. 그 학원도 MAX학원으로 꽤 광고를 하는 학원이었지만 제가 원하는 것을 그 학원에서는 배울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학원 이름은 많이 들어봤었는데 자세히 알게 된 경로는 어떤 블로그를 보고 나서였습니다. CGland에서 작품을 감상하던 중 어떤 작품을 보면서 입이 떡 벌어졌었는데 그 분의 블로그를 타고 들어가 보니 SF필름스쿨 학원생이었습니다. 그 블로그에서 학원생들끼리 가입해서 조언을 받는 듯한 블로그를 또 타고 들어가서 학원생들의 작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배우는 학생들이 담당 선생님들께 조언을 받는 그런 블로그였는데 제가 보기에는 전문가들이 만든 영상물 같았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게 되었고 학원생들의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내가 원하는 것을 이 학원에서는 배울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SF필름스쿨의 첫 느낌은 왠지 전문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른 학원들이 가벼운 느낌이라면 SF필름스쿨은 묵직하고 전문적인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배우는 사람들의 글을 보면서 정말 이 일을 하고 싶어하는 열정을 느낄 수 있었고 저도 또한 그 글을 보면서 내 생각과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VFX의 여러 분야를 모두 배우고 싶습니다. 바람은 점은.. 노하우 같은 것을 많이 알려주셔서 실력을 쌓는데에 도움이 되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꿈을 이루기 위해서 SF필름스쿨을 발판 삼아 뛰어 보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