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필름스쿨 김우주 수료생 :: NEXON - MABINOGI(마비노기) 애니메이션 참여


마비노기는 넥슨의 차세대 온라인 게임개발 계획인 [프로젝트 마비노기]에 의해 개발된 MMORPG로 2002년 KAMEX에서 최초로 공개된 야심작으로, 이전 세대의 온라인 게임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재미와 기술적인 측면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이를 보완, 2세대 온라인 게임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넥슨의 기술력을 총집결시키는 것을 골자로 하는 도전적인 프로젝트로, 그동안 철저한 보안 속에서 그 개발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마비노기의 가장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SF필름스쿨 김우주수료생이 참여한 애니메이션과 흡사한 부드러운 움직임을 자랑하는 게임화면으로, 이를 위해 마비노기에서는 셀 셰이딩(Cell Shading), 혹은 카툰 렌더링(Cartoon Rendering)이라고 하는 기술을 통해 애니메이션 같은 느낌의 게임화면을 실시간으로 묘사합니다.



이는 일반적인 3D 카드에서 지원해주는 TnL 기술을 극한까지 사용하여 구현한 것으로, 낮은 사양의 비디오 카드에서도 빠르고 멋진 화면을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게임에 사용되는 리소스의 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여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보장함으로써, 게임 속의 세계와 플레이어 사이의 일체감을 극대화시킵니다.

뛰어난 게임성과 조작감, 친근하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위기, 게임 속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과 맞닿아 있으면서도 자유도를 해치지 않는 깊은 세계관, 마비노기만의 독특한 셸 셰이딩을 이용한 카툰 렌더링 비주얼, 그리고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플레이스타일.



넥슨이 자신있게 선보이는 새로운 분위기의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이제 여러분 곁으로 다가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