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S
Pass Coment
SF Film School is a professional educational institution for visual graphics and 3D animation, the best graphic institution in South Korea with a long history.
We have made a whole new education paradigm based on our original techniques from our experience. Since we have produced many excellent graphic artists, we have our own a wide network with many VFX studios and production companies. SF Film School want to support you to become the best graphic artist.
406
이로운
"늦게 시작하는 만큼 남들보다 더 열심히 더 성실히 배우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영화와 뮤직비디오 보는 것을 정말 좋아했습니다. 현실에 없는 가상의 물체나 장소를 구현해낸 장면들을 보면서 늘 멋있다고 생각했고, 컴퓨터로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화면에 선보이는 것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단순히 감탄하는 것을 넘어 나도 저런 그래픽을 창조하는데 참여해보고 싶다는 꿈이 생겼지만 나 같은 일반인은 배울 수 없을 거라 생각하며 다음 생에 도전해보자 하고 포기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자기개발 겸 포토샵을 배우러 갔던 학원에서 해당 분야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비전공자도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늦게나마 이 분야에 뛰어들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마야를 배우기 위해서 여러 학원들을 물색해보았습니다. SF필름스쿨은 다른 곳들과 달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좀 더 전문적이고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학원이 아닌 전문학교의 느낌이 강했고, 방문하여 시설들을 살펴보니 제가 원하는 분야에 있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겠다는 확신이 들어 설렜습니다. SF필름스쿨은 다른 학원들과는 다르게 전문학교의 분위기라 방문시 조금 긴장되었습니다. 인터뷰하는 과정에서 제가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좋았고, 저에 대한 인터뷰 질문도 깊이가 있는 질문들이라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상세한 설명과 함께 SF필름스쿨의 내부 시설들도 안내해 주셨는데,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제가 배우고자 하는 것들을 제대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되고 설렜습니다. 인터뷰를 모두 마치고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었는데, 본원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합격의 기쁨만큼이나 배울 수 있다는 기쁨과 설렘이 아주 큽니다. 인터뷰 때도 말씀드렸지만, 늦게 시작하는 만큼 남들보다 더 열심히 더 성실히 배우고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유진
"새로 시작하는 만큼 더 열성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3D 영화 애니메이션에 관련한 직종을 찾아보던 중 3D, 컴퓨터그래픽 등을 알아보며 Visual Graphic 분야를 알게 되었고, 평소에도 포토샵으로 이것저것 사진 만져보기를 좋아하던 제가, 물론 포토샵과 이 분야는 많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즐기며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제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진 않을까, 혹은 배우면서 제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게 될 것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어릴 적부터 막연히 애니메이션 영화에 대한 동경이 있어 그 분야의 취업을 알아보던 중 온라인을 통해 SF필름스쿨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또 제 어머니의 지인분의 추천으로 SF필름스쿨을 믿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았을 때 상당히 체계적이면서도 가족적으로 진행되는 느낌을 받았고 상담을 받은 후 걱정했던 점과 궁금했던 것들이 풀리고, 실제 영화관처럼 상영관과 모션 캡처 제작실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랐으며 그 어디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임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이제는 정말 늦었다고 겁먹을 때가 아니라 도전하고 시작해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조금 생각이 많고 그만큼 걱정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생각과 시간이 도달한 곳은 결국 애니메이션이라는 원래 저의 어릴 적 꿈이었고, 이제는 정말 제대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간 계속 원해 왔지만 도전하지 못했기에 배움에 대한 열망과 갈증이 매우 큰 상태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만큼 더 열성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SF필름스쿨에서 이제 시작하는 초보자인 저를 갈고닦고 열심히 노력하여 실력자가 될 것입니다.
김채리
"앞으로 영화 관련 그래픽 회사로 취업을 하는 것이 목표이며 실제 하지 않지만..."
대학교 1학년 겨울방학쯤 막연히 그래픽, CG 분야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가졌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스케치업이나 오토캐드 같은 프로그램들을 배우며 컴퓨터로 실제 하는 공간을 만들어 낸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여러 학생영화에서 미술팀으로 작업하면서 로케이션을 세팅하거나, 또는 이 세상에 없는 공간을 세트로 만들어내는 영화 미술에 대한 한계를 느끼기 시작했고, 만약 이것을 그래픽으로 다루게 된다면 프레임 안에서 "조금 더 완벽하게 보이도록 할 수 있지 않을까?"라며 생각했고 그 점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막상 배우려고 마음을 먹기엔 두려운 감정들이 있어서 언젠가는 배워야 하는데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같은 학교의 동기 언니가 SF필름스쿨을 다닌다는 이야기를 전해 들었고 그 학원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수업이 진행이 되는지 듣고 나서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강하게 들었고 또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강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는 수업이라 얼렁뚱땅 넘어가는 부분 없이 꼼꼼히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일방적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 아니라 팀으로 작업을 하게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서로 격려하며 잘 해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영화 관련 그래픽 회사로 취업을 하는 것이 목표이며 실제 하지 않지만 어딘가에 존재할 것 같은 가상의 공간에 다른 나라의 전통이나 문화와 관련된 콘텐츠를 결합한 공간을 그래픽으로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나정은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고 SF필름스쿨은 오게 된 것이 앞으로의 대한 첫걸음일..."
학교를 다니던 중 영상 툴 수업을 듣게 되었고 그 이후 이쪽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Visual Graphic'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배우는 내내 즐거웠기 때문입니다. 무언가를 만들고, 그걸 움직일 수 있다는 게 신기했습니다. 거기다 제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현재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영상분야라는 것이 저의 흥미를 부추겼습니다. 영상은 죽지 않는 산업이라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재능이 있고 열심히 한다면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실적인 부분과, 열정적인 부분이 맞닿아 있는 게 바로 'Visual Graphic'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모션그래픽에 대해 검색했을 때 SF필름스쿨의 추천이 많았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취직 현황을 보고 저에게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첫 느낌은 정말 전문적인 곳 같았습니다. 또한, 이때까지 보다 더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프닝 시퀀스 제작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보다 넓은 분야의 오프닝 시퀀스를 제작하고 싶습니다. 정확히는 무언가의 첫인상이 되는 영상물을 만들고 싶은 것 같습니다. 짧지만 인상적인 기억을 심어주는 직업을 갖고 싶습니다. 저는 하고 싶은 것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것들을 할 수 있게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고 SF필름스쿨은 오게 된 것이 앞으로의 대한 첫걸음일 것입니다.
최윤희
"제 꿈을 위해 또 노력하고 끝까지 해서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습니다."
처음에는 학교에서 배우는 3D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이 생기던 찰나에 영상회사를 다니는 지인분이 영상 쪽에서도 3D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모델링 파트가 있다고 소개를 시켜주셔서 포트폴리오를 보게 되었고, 그 포트폴리오를 보고 난 후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이 분야와 가장 근접하다고 결심이 생겨 인터넷에 다양한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를 검색해서 영상을 찾아보며 더욱 이 길에 대해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다른 학원과 달리 스튜디오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의 퀄리티가 좋았고 전문성이 느껴졌습니다. 또 여러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접할 수 있도록 경험을 넓혀주는 것이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첫 느낌은 학원만의 자신감이 느껴져서 신뢰가 갔고, 크로마키 스튜디오뿐만 아니라 연출에 필요한 소품 등 필요한 것들까지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작년부터 VFX분야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 분야로 가고 싶다는 마음을 먹고 이번에는 너무 늦지 않게 제대로 된 때에 하고자 하는 걸 끝까지 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더 최선을 다하고 급하지도 천천히도 아닌 제대로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가면서 제 꿈을 위해 또 노력하고 끝까지 해서 원하는 것을 이루고 싶습니다.
임재현
"앞으로 교육과정 동안 열심히 배워서 시간이 아깝지 않은 실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다니는 학교의 전공 특성상 3D 모델링 툴을 자주 VFX 분야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디자인이라는 전공 특성상 마야보다는알리아스를 자주 활용하게 되었는데요. 알리아스는 말 그대로 자동차 디자인에 특화된 툴이기 때문에 자동차 분야 이외에는 활용이 어렵다는 말을 자주 들었습니다. 자동차에 그렇게 많은 관심은 없는 저이기에 더 다양한 분야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마야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고 이전부터 계속 생각했습니다. 이번 학기에 휴학을 하고 실력에 더 내실을 다지기로 다짐했기에, 이번 기회로 마야를 제대로 배워가서 실전에서 활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제대로 배워서 갈 수 있는 진로의 폭을 넓히고 싶습니다. 자동차보다는 영상, 게임 쪽 모델링, 애니메이션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학교를 휴학하고 자신을 더 갈고닦기 위해 지원한 만큼, SF필름스쿨 같이 좋은 곳에서 배우고 싶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합격해서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교육과정 동안 열심히 배워서 시간이 아깝지 않은 실력을 갖추고 싶습니다.
유한나
"앞으로의 수업과정을 마치고 학교에 복학해서 실력을 더 쌓은 다음에 포트폴리..."
VIisual Graphic 분야를 알게 된 경로는 입시학원에서 선생님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진로를 결정하며 대학교에 어떤 학과들이 있나 알아보고 있을 때 선생님이 이쪽 분야를 소개해 주셔서 그걸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지인들의 추천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을 선택한 이유는 지인의 추천이 제일 컸던 것 같습니다. 3D애니메이션과에 재학 중이다 보니 주변 지인들 중 애니메이션 학원을 다녀본 사람들이 많았고 그중에 추천을 제일 많이 받았던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F필름스쿨의 첫 느낌은 상상했던 것과 많이 달랐습니다. 막연히 평범한 학원으로 생각하고 상담을 갔는데 시설도 좋아 보이고 빌딩 전체가 학원인 곳은 처음 봐서 놀랐습니다. 기초적인 마야와 지브러시로 나중에 선생님들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실력을 갖추기를 바랍니다. 앞으로의 수업과정을 마치고 학교에 복학해서 실력을 더 쌓은 다음에 포트폴리오를 준비해서 취업하겠습니다.
양선아
"제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게임 시네마틱에 관심이 많다 보니 이것저것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아 이런 효과가 이런 거구나 정도만 알게 되었고 배워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처음 인터넷 검색으로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고 재학생분들의 포트폴리오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신뢰감이 느껴졌습니다. 저는 무엇인가를 만드는 것이 사는데 의미라고 생각할 만큼 좋아합니다. 전에 하던 일도 아예 안 맞는 건 아니지만, 영상으로 저만의 세계를 만들고 싶습니다. 막연하게 가 아닌 제 손으로 제시간을 들여 제 것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 독학도 생각해봤지만 더 빠른 길이 누군가의 도움이라고 생각해서 SF필름스쿨을 찾아와 지원하였습니다. 제 입으로 말하기 민망하지만 뭔가에 목표를 두면 끝까지 죽이 되던 밥이 되던 성실히하는 스타일입니다. 제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강연
"설레서 기대도 되고 걱정됩니다. 하지만 합격 메일을 받은 만큼 열심히 배우..."
무대나 영화미술을 하고 싶다고 예전부터 생각했었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생각이 확장되었던 것 같습니다. 평소에 보이는 것보다 안 보이는 영역에 관심이 많은데 그런 부분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저에게 참 매력적으로 다가와 VFX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학원을 알아보았는데 그중 SF필름스쿨을 찾게 되었고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성향이나 진로가 비슷한 학생들끼리 기수로 매칭해주신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항상 국내 취업보다는 해외로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었고 막연하다고 생각했지만 SF필름스쿨은 저의 꿈을 실현시켜 주실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항상 새로운 분야에 뛰어드는 일은 떨리지만 이번에 다시 입시를 시작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고3으로 돌아간 기분입니다. 설레서 기대도 되고 걱정됩니다. 하지만 합격 메일을 받은 만큼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안성민
"배우고 공부한 후 메이저 게임사, 영화사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픽을 다루는 직업을 갖는 게 꿈이었지만 막상 뭘 배워야 하는지 몰랐는데 누나를 통해서 대략적인 과정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픽을 선택한 이유는 앞으로 점점 더 미디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그래픽 기술이 필수적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의 누나가 SF필름스쿨에서 처음 그래픽을 배웠고 저도 누나처럼 그래픽을 배우고 싶었기 때문에 SF필름스쿨을 선택했습니다. SF필름스쿨의 재학생들의 포트폴리오와 홈페이지 사진들을 보고 제가 알고 있는 여러 영화나 게임에 나오는 그래픽을 만드는 모습이 너무 재미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SF필름스쿨에서 기초과정을 배우고 공부한 후 메이저 게임사, 영화사에 들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