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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Film School is a professional educational institution for visual graphics and 3D animation, the best graphic institution in South Korea with a long history.
We have made a whole new education paradigm based on our original techniques from our experience. Since we have produced many excellent graphic artists, we have our own a wide network with many VFX studios and production companies. SF Film School want to support you to become the best graphic art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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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빈
"배우는 부분에 있어서 제 장점을 찾고, 단점은 보완하는 시간으로 만들어갈 것..."
전공을 하고 있는 학과가 영상 애니메이션 학과다 보니 자연스럽게 VFX 분야에 많이 접했습니다. 또한 게임 광고나 티저,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들을 자주 보았고, 요즘 트렌드가 실사에 가까운 고퀄리티의 그래픽을 선호하다 보니 관심을 가지고 더 그 분야를 보게 되었고, 그 분야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2D 애니메이션을 보고 나서 마치 그 주인공이 내 앞에 있고, 내가 그 장소에 있는 것처럼 상상하며 놀곤 했습니다. 그런 상상이 이젠 입체화되고 움직이는 영상이 되어 사람들에게 다가간다는 것이 너무 매력적이고, 인상 깊었으며, 이것과 관련된 작업들을 하는 일을 하고 싶어 이 분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외국에 있는 애니메이션 회사에 들어가는 것을 희망하고 있어 본격적으로 전문 기관에서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여 찾아보던 중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택한 이유는 애니메이션은 여러 사람이 함께 작업하여 완성하는 것이기 때문에 혼자만 잘해서는 의미가 없기에, 팀으로 구성되어 같이 배우고 작업하는 방식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기수별 학생들의 사진을 보면서 뭔가 특별한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선택하였습니다. 이곳을 방문하고 느낀 것은 컴퓨터 작업뿐만 아니라 영상에서 만 보던 그린 스크린에 모션을 따는 시설까지 갖춘 정말 배움에 최적화된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정말 생각만 하고 바랬던 교육 시설이 눈앞에 있어 너무 좋았고, 이곳에서 배우고 싶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해외 취업이 목표이고, 애니메이션을 대표하는 드림웍스나 디즈니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다니고 있는 대학교에서 졸업을 하면 캐나다로 가서 애니메이션 공부를 조금 더 하고 싶고, 관련 직종에서 인턴십을 하면서 실무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포트폴리오와 언어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졸업을 하기 전에 그에 맞는 토플 성적을 취득하고 졸업을 할 계획입니다. 포트폴리오는 학교에서 한 작품 활동과 그것 이외에 전문기관에서 부족한 부분은 도움을 좀 받을 생각입니다. 또한 관련 세미나, 전시회도 꾸준히 다니면서 관련 정보를 쌓고, 계속해서 배우고 복습하고 작업할 것입니다. 또 앞으로 이 SF필름스쿨에서 수강하면서, 배우는 부분에 있어서 제 장점을 찾고, 단점은 보완하는 시간으로 만들어갈 것입니다.
백지연
"앞으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취업할 때까지 끝까..."
처음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아바타가 처음 나왔을 때입니다. 그때는 너무 어리기도 했고 이 분야가 우리나라에서 엄청 발달하지 않아서 정확이 어떤 것을 공부해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저는 그때부터 막연하게 '영화 엔딩 크레딧에 내 이름이 올라갔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해 미술을 공부하고 싶었습니다. 고등학생이 되면서 미술은 대학을 가서 하라는 부모님의 제안에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수험공부로 미뤄두었던 영화를 보면서 다시 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픽사와 디즈니,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을 몰아보면서 점점 발전해가는 CG 기술에 감탄하기도 했고 마블 시리즈를 보고 메이킹필름을 보면서 이런 장면은 어떻게 촬영했구나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점점 영상 쪽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영상 디자인이 커리큘럼으로 속한 산업디자인과로 전과하기로 생각했습니다. 산업디자인과로 전과한 후 개인적으로 매우 실망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배우고, 감각을 키우는 것은 정말 좋았지만 영상 커리큘럼이 다른 학교에 비해 매우 실망스러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상으로 유명한 다른 학교의 커리큘럼을 찾아봐도 많은 학교가 게임이나 방송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시기에 제가 배우고 싶은 게 정확히 무엇이고 어딜 가야 배울 수 있을지 많이 헤맸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우연하게 학교 특강으로 C4D 수업을 듣고 내가 배우고 싶은 게 어떤 것인지, 이 분야에 대해서 찾아볼 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비주얼 그래픽 분야를 선택하게 된 것은 제게 너무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영화와 드라마,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정말 많은 영상물을 보며 자랐기 때문입니다. SF필름스쿨은 학교에서 그때 C4D 특강을 들을 때 출강해 주셨던 선생님께 추천받았습니다. SF필름스쿨에서 처음으로 설명을 듣고 제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학원을 다니고 수업을 듣기만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은 아닌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제 노력이 가장 중요한 것을 알지만, 다른 학원이 아닌 SF필름스쿨을 선택하면서 첫 단추를 잘 끼운 것 같아 안심이 되었습니다. 합격자로서 붙어서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어려운 공부를 잘 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앞으로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취업할 때까지 끝까지 포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백 민
"앞으로 저의 이름에 브랜드가 있는 세계적인 Visual Effect Artist에 자질 있는..."
직장 생활하면서부터 그만둔 후 시간까지 새 커리어에 대해 어떤 일을 하면 잘 할 수 있을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여 고민했던 시간이 많았습니다. 고민을 하면서도 취미생활로 하는 영화 감상을 하게 되었고 여러 영화들을 감상하면서 비현실적인 장면이 어떻게 연출되고 제작되는지 궁금하여 알아본 끝에 Visual Effect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제가 전공했던 분야와 관련이 없어서 막연했고 진로 결정에 망설여졌지만 과거 중고교 시절 열악한 여건으로 예술 분야를 포기했던 아쉬움과 나중의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았고, 아티스트의 피가 흐르는 사람임을 도전하여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Visual Effect 교육기관을 찾으면서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고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의 교육 커리큘럼, 과목, 인터뷰와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작품 등을 보면서 전반적으로 교육시스템과 프로그램 구성이 짜임새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수제를 학교에서 운영함으로써 다른 교육기관보다 커리큘럼에 질적으로 높은 집중과 선생님과의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도 홈페이지에 꿈을 가진 자들을 위한 글들에서 배우는 열정을, 그리고 학교 방문하여 상담 내용을 작성하면서 정말 학생들을 위한 교육을 한다는 느낌을 받아 선택을 안 할 수 없었습니다. 새 커리어에 도전하는 동시에 인생에 있어서 커다란 변화를 겪게 될 부분이라 지원을 고민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었지만 지금 아니면 절대 기회가 오지 않을 것이라는 마음이 지원하고자 하는 의지로 이어졌습니다. 합격 소식을 듣고 나서 인생의 아름다운 이번 도전과 빛날 수 있는 미래에 기대가 되고 새 목표를 두고 다시 한번 삶 속에서 강한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어서 기쁩니다. 무엇이든지 시작은 힘듭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 속에서 넘어지지 않고 차근차근 열의를 가지고 배우며 항상 목표에 대해 지속적인 의지를 다진다면 꿈을 저의 앞에 가까이 올 것입니다. 앞으로 저의 이름에 브랜드가 있는 세계적인 Visual Effect Artist에 자질 있는 사람이 되도록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의석
"성실하고 부족함이 없도록 집중하여 배우고 항상 복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이전부터 영화나 특히 게임에 관심이 있었기에 어떻게 제작되었는지 크레딧 영상을 보기도 하였고 게임의 경우 유저 창작 콘텐츠(모드) 제작자들에게 물어보기도 하며 항상 배워보고 싶은 마음, 진로로 할 마음이 있었으나 당시엔 구체적인 생각까지 이뤄보지 못하여 대입 과정에서는 전혀 다른 분야의 학과, 학교를 재학하게 되었고 머지않아 군 복무를 하게 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다시 3D 그래픽 분야를 생각하고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마음을 굳히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막연하게 3D 그래픽 디자인 학원을 찾다가 SF필름스쿨을 찾게 되었던 것이었고 다른 학원과는 달리 체계적으로 전문적인 수업 내용, 포트폴리오 과정이 꼼꼼한 것 등, 학생을 확실히 책임지고 케어해주는 것을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이전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등의 자료를 보기도 했고, 학원 명의로 검색을 하여도 다들 긍정적인 리뷰들도 많아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처음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러 학원을 방문했을 때는 생각보다 큰 규모와 배움에 있어 부족함이 없을 것 같은 각종 장비들에 분위기가 압도되었던 것 같습니다. 동시에 이곳에서 배울 기회만 주어진다면 충분히 훌륭한 환경이니 모든 건 노력에 달려있다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상담 과정에 있어서는 제가 원하는 진로나 학습 방향 등을 물어봐 주시고 대답에 대해 예전과 최근, 그리고 앞으로의 실무 경향을 학원에서 가르치는 커리큘럼과 비교하여 말씀해 주시는 것을 보고 확실히 학생 개개인에 초점을 맞추고 상세하게 관리해 주시는 것이 확실하다고 느꼈습니다. 처음 지원을 했을 때 제대로 배운 적도 없고 오로지 관심과 흥미만 넘쳤기에 걱정이었지만 합격이 되었을 때는 더 정신을 차리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뿐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 배움이라는 것은 끝이 없는 개념이고 제가 수강하게 될 기간도 완벽한 전문가가 되기에는 턱없이 짧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이 기간 동안 성실하고 부족함이 없도록 집중하여 배우고 항상 복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제가 선택한 길을 만족스럽게 나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원규리
"새로운 도전의 문을 SF필름스쿨과 꼭 함께 열고 싶습니다."
그전에는 막연히 '좋아하는 게 뭘까?' 란 질문에 취미생활 정도의 흥미를 갖게 될 만한 류의 답이 나왔다면, 대학 진학 후 제 자신에게 던진 같은 질문의 무게는 달랐습니다. 몇 개월을 곰곰이 생각해 보던 중, 영화에 나오는 무수한 시각효과에 대해 관심이 생기게 되었고 '저런 건 어떻게 만들까?' 정도의 흥미를 가지고 있다가 후엔 '내가 직접 만들고 싶다'라는 욕구가 생겼습니다. 먼저 학원에서 배운 걸 까먹지 않고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가서 영어와 돈을 벌어와서 SF필름스쿨에 등록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학원에 다녀보니 '이렇게 배우다간 그냥 호주 가서 다 까먹고 오겠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원래 세웠던 계획보다 먼저 SF필름스쿨에 상담을 가게 되었습니다. 기수 별로 10명씩만 뽑고, 담임선생님 지도하에 이루어진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학원만 다녀서 해외취업을 바라면 어쩌면 이기적인 걸 수도 있습니다. 보통의 학원들은 많은 학생들을 뽑고 대게는 잘 다니고 있는지 아닌지도 잘 관리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해서 지금의 저처럼 시간과 돈만 버리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소수 정예 학생만 뽑고 또 담임 선생님 제도로 운용되니 정말 잘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담 동안 많은 걸 느낌과 동시에 SF필름스쿨과 제 인생의 1막을 제대로 열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장님께선 본인 학원에선 아무것도 모르는 새하얀 백지 같은 인재들을 선호하신다고 하셨는데 저는 그동안의 허접한 배움은 잊고 새로 시작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어쩌면 새롭게 배우는 남들과 다르다는 점이 절 자극해 더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저는 제 미래에 투자하는 걸 아깝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곳엔, 이 업을 갖는 것엔 정말 쏟아부어 보고 싶습니다. 인생에서 무언갈 포기하고 새로 도전하는 것은 쉽지 않죠. 새로운 도전의 문을 SF필름스쿨과 꼭 함께 열고 싶습니다.
이창준
"이번 기회를 통해 커리어의 시작점으로서 한 발짝을 내디뎠다고 생각합니다."
2007년 당시에 극장에서 트랜스포머를 처음 본 뒤로 홀린 듯이 빠져들었고 트랜스포머 DVD를 사서 메이킹필름을 얼마나 돌려봤는지 모릅니다. 그중에서도 실사 촬영과 별도로 로봇을 제작해 합성하는 분야가 너무나 신기했고 이후 이러한 비하인드를 챙겨보기 위해 각종 영화 블루레이를 사 모으는 것이 취미가 되면서 수많은 Break Down 을 보고 있으니 SF나 판타지가 아닌 일반 드라마 장르에서도 알게 모르게 CG를 통한 보정 및 합성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 게 됐습니다. 단순 아이디어에서 실제로 영상 속에 구현되는 과정이 힘들지만 매우 뿌듯하고 성취감 있는 작업이라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학교 동기나 선배들 사이에서 누크를 배운 친구들은 SF필름스쿨을 다녔다는 얘기를 들었었고 타 학원에도 방문상담을 해본 결과 SF필름스쿨이 개인적으로는 가장 시설이 괜찮았다고 생각했습니다. 거기다 미국에서 방문했던 Gnomon 스쿨과도 매우 흡사해서 정말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찾게 된 배경은 주변 지인들의 소개와 릴 영상 등을 보고 판단했지만 직접 상담을 받아보니 학원에서 학생 개개인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려고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학교는 휴학계를 내고 저에게 올 한 해가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느낌으로 지원했고 합격했으니 이제부터가 진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커리어의 시작점으로서 한 발짝을 내디뎠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윤선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디자이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니던 대학에서 처음으로 영상을 제작하면서 제가 주는 모션대로 움직인다는 점이 너무 재미있었고, 프로그램을 다루면서 조금 더 많은 효과를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모션그래픽 분야보다는 실재에 가까운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은 어떠할지 궁금하였고 평소에 판타지, 액션 영화 등 CG 작업이 많이 들어가는 작품들을 좋아해서 비주얼 그래픽 분야를 자연스럽게 연상하게 되었습니다. CG 전후 영상을 찾아보면서 그래픽 작업으로 크게 달리지는 장면에 이 분야를 전공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관련된 정보들을 찾으며 많은 분들이 어려운 분야라고 말씀하시지만 제가 하고 싶은 일이기 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결정 후 관련된 여러 학원을 알아보던 중 SF필름스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곳에 지원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기수제로 운영되어 저에게 집중된 커리큘럼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소수로 운영되는 만큼 궁금한 사항을 쉽게 해결할 수 있고, 컨펌을 받을 경우 조금 더 자세하고 스스로 해결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도움을 받음으로써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VFX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첫 시작을 SF필름스쿨에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면 성장하는데 큰 도움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좋은 환경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싶었고 그 기회를 얻게 된 것 같아 기쁩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디자이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서영
"앞으로 VFX를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많겠지만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이었기에..."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전공이 다양한 걸 배워서 그때 알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잠깐 다뤘다가 다른 걸 하는데 덕분에 전문성은 없지만 제가 흥미 있어 하는 분야를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3D를 배우면서 다른 과목들보다 더 흥미로움을 느꼈습니다. 그냥 평범해 보이는 모델링이 텍스처와 렌더링을 거치며 생명력을 가지는 게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더 정확하고 더 멋있게 만들기 위해 계속 다른 방법으로 시도를 해서 밤을 새도 결과물을 보면 힘들었음에도 뿌듯해서 가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VFX 관련해서 학원 찾아보다 알게 되었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후기도 좋고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학원생들 포트폴리오가 멋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포트폴리오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선생님들이 피드백을 주셔서 인상이 깊었습니다. 방문 상담을 받아봤는데 아직 학원생도 아닌데 앞으로 필요한 조언들을 주셔서 다른 학원들과 다르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VFX가 물론 영상과 관련이 있지만 영상보다는 비주얼 이펙트만 중요할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영상 공부도 많이 하라고 조언해 주셔서 믿음이 갔습니다. 제가 깨닫는 게 조금 느리지만 한번 할 때 꾸준히 확실히 합니다. 앞으로 VFX를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많겠지만 제가 배우고 싶었던 것이었기에 각오하였고 성실하게 계속 배울 것입니다.
김재원
"좋은 결과를 얻을 각오로 끝까지 코비처럼 전력투구하겠습니다."
1년 전쯤에 국비지원 과정으로 진로탐색을 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할 줄 아는 게 변변치 않아서 기술을 배우고자 했습니다. 그중 관심 있는 분야가 디자인 쪽이었습니다. 그중 영상매체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VFX도 자연스럽게 알게 되고, 특수효과라는 걸 알고 영화를 보다 보니 더 매료되었었고 그리고 이것이 비전 있는 기술임을 알게 되고 선택하게 됐었습니다. 학교 대신 학원을 선택하게 되면서 기초가 탄탄한 많은 노하우를 가진 학원을 찾고 있었는데 수소문을 통하여 이곳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에 MAYA를 좀 배운다고 학원을 다녀봤었는데 여긴 VFX 회사에 견학을 온 느낌이어서 긴장감을 느꼈었습니다. '제대로 배우고 싶은데 어디서 배워야 할까'라는 게 쉽지 않은 선택이었는데, 의지가 제대로 있는 학생을 선별하는 듯하여서 상담 내내 진지하게 귀담아들었었습니다. 무슨 일이건 해 보지 않고는 모른다고 생각으로 바로 지원했었고 마음먹었을 때 합격하게 되어 다행입니다. 좋은 결과를 얻을 각오로 끝까지 코비처럼 전력투구하겠습니다
최인태
"저 인생에서 무언가를 아직 100% 몰입해서 해본 적이 없는데, 학원 다니면서..."
친구의 아는 사람이 이쪽 분야에서 일하는 것을 듣고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하다가 이 일을 하면 재미있을 것 같고, 재 인생에서 새로운 목표가 생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렸을 때부터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기수제인 것이 다른 사람과 토론하면서 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고 선생님이 저한테 집중해 줄 수 있고 저를 잘 이끌어줄 수 있을 거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돈이 목적인 학원이 아니라는 것이 좋았습니다. 첫 느낌은 진짜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지원할 때 과연 제가 합격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 걱정을 했습니다. 합격자로는 기쁨반 걱정 반이 되네요. 그리고 앞으로 기대도 됩니다. 제 인생에서 무언가를 아직 100% 몰입해서 해본 적이 없는데, 학원 다니면서 제가 100%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재미있게 배우고 싶습니다.
고유림
"Visual Graphic 분야는 특히나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영화 장르 중 판타지를 선호합니다. 많은 판타지 영화를 보면서 가상의 것을 표현할 수 있는 CG에 많은 흥미를 느꼈습니다. 따라서 관련된 Visual Graphic 분야를 찾아보고 배우면서 많은 경험들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전문적으로 CG 프로그램을 배울 때라고 생각하고 SF필름스쿨에서 배우고 싶었습니다. 친언니가 이미 SF필름스쿨을 다녔었고 추천받았습니다. 직접 학원에서 설명과 재학들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프로페셔널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영화가 제작되는데 많은 사람이 필요하듯이 Visual Graphic 분야는 특히나 팀워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교, 드라마 촬영팀, 현재 다니는 직장 등 제가 경험한 Visual Graphic 분야는 항상 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항상 팀원에게 민폐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했고 앞으로도 더욱더 노력할 예정입니다.
곽대민
"학원에서 애니메이션 쪽 관련된 사람들과 함께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어렸을 때부터 애니메이션 동작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관찰력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내 손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CG 그래픽 쪽으로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평소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ILM 회사에 취직을 하는 것이 저의 목표였습니다. 저는 그 목표를 향해 어떻게 해서든지 끈기 있게 노력해서 공부를 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습니다. CG 그래픽의 분야 안에 있는 리거가 되고 싶어서 인터넷을 찾다가 포트폴리오를 만든 사람들이 다 완벽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서 SF필름스쿨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합격한 지금 학원에서 애니메이션 쪽 관련된 사람들과 함께 수준 높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싶습니다.
김유리
"나도 저런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수준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학교를 진학하기 위해 과를 고를 때, 이 분야와 관련된 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당시까지만 해도 저는 이 분야에 대해서 몰랐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까지도 학부였고 저한테는 이 분야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어 무엇을 하는 데 인지 감이 안 잡혔습니다. 2학년이 돼서 학과로 나누어진 뒤에 이 분야에 대해 배우고 과제를 하면서 제 적성과 맞는 것 같아 더 자세히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그렇게 CG 관련 학원을 찾아보다가 포트폴리오를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상담 후 나도 저런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수준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대학교에 들어와 이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우물 안 개구리라고 느끼게 되었고 이 분야에 더 깊게 파고들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합격해서 너무 기쁘고 앞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