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ENTS
Pass Coment
SF Film School is a professional educational institution for visual graphics and 3D animation, the best graphic institution in South Korea with a long history.
We have made a whole new education paradigm based on our original techniques from our experience. Since we have produced many excellent graphic artists, we have our own a wide network with many VFX studios and production companies. SF Film School want to support you to become the best graphic artist.
403
김유진
"새로 시작하는 만큼 더 열성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3D 영화애니메이션에 관련한 직종을 찾아보던 중 3D, 컴퓨터그래픽 등을 알아보며 Visual Graphic 분야를 알게 되었고, 평소에도 포토샵으로 이것저것 사진 만져보기를 좋아하던 제가, 물론 포토샵과 이 분야는 많이 다르겠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즐기며 3D 애니메이션이라는 제 꿈을 향해 다가갈 수 있진 않을까, 혹은 배우면서 제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게 될 것 같아 선택하였습니다. 어릴 적부터 막연히 애니메이션 영화에 대한 동경이 있어 그 분야의 취업을 알아보던 중 온라인을 통해 SF필름스쿨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또 제 어머니의 친구분 아드님의 추천으로 SF필름스쿨을 믿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았을 때 상당히 체계적이면서도 가족적으로 진행되는 느낌을 받았고 상담을 받은 후 걱정했던 점과 궁금했던 것들이 풀리고, 실제 영화관처럼 상영관과 모션 캡처 제작실이 있는 것을 보고 놀랐으며 그 어디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임을 두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이제는 정말 늦었다고 겁먹을 때가 아니라 도전하고 시작해야 될 때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조금 생각이 많고 그만큼 걱정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많은 생각과 시간이 도달한 곳은 결국 애니메이션이라는 원래 저의 어릴 적 꿈이었고, 이제는 정말 제대로 시작해보려 합니다. 그간 계속 원해 왔지만 도전하지 못했기에 배움에 대한 열망과 갈증이 매우 큰 상태입니다. 새로 시작하는 만큼 더 열성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SF필름스쿨에서 이제 시작하는 초보자인 저를 갈고닦고 열심히 노력하여 실력자가 될 것입니다.
김가현
"원하는 것은 꼭 해내야 하는 성격이라 한번 시작한 일에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처음 미대를 들어갔을 때는 상업적인 분야로 취직을 하기 위해 그래픽 디자인 쪽에 관심을 둔 채로 입학을 하였는데 학교를 다니면서 1년 동안 여러 가지 수업을 들어본 결과 진짜 하고 싶은 것과 관심 있는 분야가 Visual Graphic / Motion Graphic 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독학으로 공부하다가 전문적으로 프로그램들을 활용하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타 학원과 비교했을 때 SF필름스쿨의 수업과정이 제가 원하는 작업과 더 잘 맞는 거 같았고 상담 때 제게 필요한 부분들을 잘 설명해 주셔서 믿음이 가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제 영상 설치미술을 전공 중인데 나중에 전시에 쓰일 영상들을 마야와 애프터 이펙트를 통해 만들어내고 그러한 영상들을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다양한 공간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이며 설치에 쓰일 영상 소스들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만들어 내고 싶습니다. 어려서부터 잦은 이사와 해외 생활을 하였는데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잘 적응해왔고 그러한 일들을 통해 성격이 많이 바뀐 거 같습니다. 어릴 때는 오히려 낯을 많이 가리고 소심하다고까지 생각이 들었는데 지금은 주변 사람과 금방 친해지고 환경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것은 꼭 해내야 하는 성격이라 한번 시작한 일에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매달려서 꼭 성공하는 성격입니다. 아직 졸업과 취업은 조금 먼 미래라서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나 현재로서는 하고 싶은 작업들을 하면서 제 색깔을 더 분명하게 찾고 표현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지윤
"SF필름스쿨에서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게 돼서 기쁘고, 앞으로 제가 원하는..."
예전부터 어벤저스 등 3D 그래픽이 들어가 있는 영화들을 보고 흥미를 느끼고 CG 쪽을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조사하면서 어벤저스나 겨울 왕국 등 3D 애니메이션이나 기본적으로 다루는 툴은 똑같다는 것을 알게 되고 이 분야에 대해 조금 더 공부하면서 지금은 캐릭터 애니메이션 쪽에 더 흥미를 두고 있습니다. 힐링 되는 그림체로 사람들이 직접 경험하지 못할 이야기들은 생생하게 전달하며, 아이 어른 할거 없이 지친 일상에서 잠깐 쉬어갈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 주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고, 그 제작 과정에 참여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문적인 공부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공부를 하기 위해 찾아본 학원 중 SF필름스쿨이 제가 공부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 가장 전문적인 학원이라고 느꼈고, 앞으로 저의 진로와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의 목표는 2학년 후반쯤 포폴 준비해서 기회가 된다면 인턴 병행하며 학업을 마친 뒤, 가능한 한 빨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 입사하여 커리어를 쌓는 게 가까운 목표입니다. 그 후 더 큰 회사를 지원해보고 여러 경험들을 쌓으며 어느 방향으로 나가고 싶은지 더 심도 있게 고민해 보고 싶습니다. 앞으로 SF필름스쿨에서 더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게 돼서 기쁘고, 앞으로 제가 원하는 결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윤예지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서 기분이 좋고 어서 빨리 수업을 듣고 싶습니다."
영화 보는 걸 좋아하는데 원래도 디자인이나 컴퓨터 그래픽 쪽에 관심이 많아서 찾던 중에 CG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마블 영화가 특히 CG를 많이 사용한다는 걸 듣고 막연하게 꿈꾸게 된 것 같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서 디자인 분야 직업을 찾다가 요즘은 3D 분야가 더 활성화되어 있다고 해서 게임 그래픽과 CG 분야를 생각하다 엄마의 권유로 CG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CG를 배우시는 분한테 여러 학원을 추천받았었는데 그중에서 SF필름스쿨이 가장 오래되어서 기초가 탄탄할 것 같다고 하시는 걸 듣고 관심이 생겨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SF필름스쿨은 다른 학원 상담 갔을 때랑은 다르게 조용하고 정돈된 분위기였다. 그리고 상담해 주시는 선생님이 나긋나긋하게 설명을 해 주셔서 더 집중이 됐던 것 같습니다. CG 공부를 너무 시작하고 싶었고 지원할 때는 SF필름스쿨에서 '너무 배우고 싶은데 혹시 떨어지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을 계속하였는데 합격을 하니까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간 것 같아서 기분이 좋고 어서 빨리 수업을 듣고 싶습니다. 앞으로 학원을 열심히 다니면서 좋은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싶고 좋은 회사에 꼭 취직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가능한 날은 꼭 연습을 오거나 집에서라도 계속 연습을 하면서 완벽한 작업물을 만들고 싶습니다.
이동규
"SF필름스쿨에서 열정과 부모님의 믿음에 힘입어 정말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저는 어려서부터 게임을 좋아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만이 아닌 게임이라는 작품 그 자체를 좋아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올려주는 트레일러는 제가 흥미를 가지기에 아주 완벽한 장르였습니다. 그때부터 각종 게임회사들의 트레일러들을 보며 나도 이런 연출과 이런 애니메이션들을 내가 직접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왔고 이 생각이 나이를 먹어가며 게임뿐만이 아닌 영화라는 장르까지 커져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것, 제가 배우고 싶은 것을 가장 프로페셔널하게 습득할 수 있는 곳이 SF필름스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진로와 꿈에 대한 갈등에 대학 진학, 학원 등을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던 중에 친구의 추천으로 이곳을 알게 되었고 홈페이지에 들어가 커리큘럼, 작업물들을 보니 어서 가서 상담을 받고 싶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었습니다. 그렇게 SF필름스쿨을 찾아왔서 상담을 받았고 2차 인터뷰를 진행하며 저스스로를 한 번 더 정리하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에서도 교육을 위해 학생들을 알아가고 시작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만큼 더 믿음이 갔습니다. 몇 달 동안 진로 고민에 갈팡질팡하다가 마음을 다잡아 부산으로 내려와 학원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SF필름스쿨에서 열정과 부모님의 믿음에 힘입어 정말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천현정
"멋진 장면들을 내 손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벌써 설렙니다."
처음엔 영상편집을 배우고 싶어 다른 학원을 등록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에 여러 연관 영상들을 보다가 우연찮게 CG 영상 편집자를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관심을 가지고 찾아봤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새로운 무언가를 만들기보단, 똑같이 만들어내는 것에 흥미를 느끼고 잘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영상편집자보단 CG가 내 적성에 맞는다고 판단되어 배우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보게 된 포트폴리오 영상에 끌려 SF필름스쿨을 검색하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기 전까지만 해도 그냥 상담만 받아보자였는데, 상담을 받고 나와서 내가 CG를 제대로 배워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막연하게 생각했지만 직접 상담을 받고 와서 SF필름스쿨에서 내가 원하는 일을 해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확신을 했습니다. 상담 후 소식이 없어 혹시나 안되면 어쩌지 하는 마음으로 연락을 드렸는데, 다행히 합격이라는 소식을 듣고 매우!! 아주!! 기뻤습니다. 아직은 잘 모르지만 스크린으로 봤던 멋진 장면들을 내 손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벌써 설렙니다. 열심히 배워 꼭 멋진 CG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지현서
"작업에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고등학생 때부터 포토샵, 음악 편집 등 컴퓨터 작업에 관심이 많았고 영화 해리포터를 보며 그래픽에 대한 꿈을 가졌습니다. 관심분야에 따라 대학도 디지털 콘텐츠 학로 진학하였으며 작업을 할수록 욕심이 생겼고 적성에 맞는 듯하여 진로를 그래픽 쪽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내에서 영화 전문 학원은 SF필름스쿨이 유일하다고 알고 있었고 같은 분야를 준비 중인 친구들 사이에서도 유명하고 평이 좋았기 때문에 SF필름스쿨에 오고자 하였습니다. 처음 학원에 들어섰을 때 각자 자리에서 자유롭게 작업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보기 좋았으며 작업 환경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의 최종 목표는 취업이며 대학에 진학한 후 3년 동안 모델러와 룩뎁파트를 꿈꾸고 있고 학원을 다니고자 하기 전까지는 올해 안까지 취업을 하고 싶었지만 학원에서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여 졸업 전까지 취업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모델러와 룩뎁 파트를 꿈꾸고 있고 하고자 하는 것은 꼭 이뤄내는 성격에 누구보다 열정이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 집중하여 작업하는 것을 잘한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SF필름스쿨에서 작업에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아 꼭 취업에 성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허지혜
"배우고 싶었던 SF필름스쿨에서 배울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했고..."
사실주의 그림을 그리는것을 너무 좋아했었는데 입시미술을 하였고, 영화보는 것도 너무 좋아해서 볼때마다 그런 리얼한 CG가 들어간 장면을 보면서 정말 배워서 만들어보고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멘토 강의 와주셨던 컨셉아티스트분에 의해 비쥬얼그래픽에대해 알게되었습니다. 상담전에 홈페이지에서 학생분들 작품들과 상담때 들은 수업과정을 듣고 내가 열심히만 하면 꼼꼼하고 좋은 교육을 받을수있을것같아서 SF필름스쿨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첫 느낌은 상담할 때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 친절하고 자세히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저는 CG를 너무 좋아하며 평소 제가 하기로 한일은 꼭 좋은 결과가 날 때까지 해냅니다. 그래서 격려와 위로보다는 현실적인 방안과 냉철한 조언을 필요로 하는 학생입니다. 제가 처음에는 내성적인 모습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수업 듣게 된다면 적극적으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보일 것입니다. 배우고 싶었던 SF필름스쿨에서 배울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했고 눈앞에 보이는 결과를 얻어내기 위해 '앞으로 잘해야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최용원
"수강을 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 선생님들 말씀 잘 들으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중학교 시절 진로에 대해 방황하던 때 저의 관심사와 좋아하는 일을 적합시켜서 찾다 보니 VFX 분야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영화와 게임에 관심이 많았었고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였습니다. 그 두 분야를 합쳐보니 CG라는 분야가 저에게 맞을 것 같았습니다. 지인분께 VFX 학원 중 SF필름스쿨이 있다는 것을 전해 들어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방향인 실사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많이 뽑아내기에 저한테 적합한 학원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후 상담을 받아보고 싶어서 학원에 문의를 하였고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받은 후에 관심이 더 가게 되어 등록하기로 하였습니다. 상담 때 제가 궁금한 것 위주로 답변을 많이 받을 수 있어서 CG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상담 후에는 여러 가지 생각들을 정리하면서 저를 한 번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지원할 땐 자습실이 보장된 만큼 제가 열심히 하는 만큼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학원이라고 생각했고 지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학원 수강을 할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 선생님들 말씀 잘 들으며 열심히 하겠습니다.